이용약관

디큐아이코리아 모바일게임 이용약관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포함)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디큐아이 코리아(이하 “회사”)가 모바일 이용환경에서 제공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 “게임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서비스의 개요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란 회원에게 서비스(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게임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하며, 반드시 회원일 것을 요하지는 않습니다. ③ “임시이용자(게스트 회원이라 칭함)”란 회원 중 오픈마켓을 통한 회원 인증을 하지 않고 게스트로그인 모드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④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⑤ “단말기”란 서비스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스마트폰, PDA, 태블릿, 휴대용 게임기, 콘솔 게임기 등의 기기를 의미합니다. ⑥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제2조 제3항에서 설명한 단말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⑦ "오픈마켓사업자"란 당사 게임을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업체(게임 내 결제를 제공하는 사업자 포함)를 의미합니다. (예: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⑧ "플랫폼사업자"란 당사 게임을 알리거나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제휴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예, 카카오, 라인 등) ⑨ "계정정보"란 이용자의 ID, 게임 회원번호, 기기정보, 별명, 프로필 사진, 친구목록 등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게임이용정보(캐릭터 정보, 아이템, 레벨 등), 이용요금 결제정보 등의 생성정보를 의미합니다. ⑩ "유료콘텐츠"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특정한 효과 또는 효능을 향유하기 위하여 In-App결제를 통해 구매하는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⑪ "무료콘텐츠"란 이용자가 In-App결제를 통해 구매하지 않고, 다른 이용자로부터 선물받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무료로 취득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⑫ "In-App결제(In-App Purchase)"란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유료콘텐츠를 구매하기 위한 결제 행위를 말합니다. ⑬ 광고성 정보 등: 광고성 정보 등이란 핸드폰 SMS(L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메일주소 등을 이용한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3. 회사는 '페이스북' 등 타 사업자의 '이용자 정보 연동 기능'을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이용자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경우에 따라 설치된 콘텐츠를 삭제 할 경우, 회원의 이용 정보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 후 콘텐츠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5. 회사는 소셜 커뮤니티 기능의 제공을 위해 해당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게임에 한하여, 회원의 단말기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 내 제3자 전화번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주소록 내 제3자 전화번호를 수집할 경우, 이 내용을 수집 전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도록 할 것이며, 이러한 경우라도 제3자의 전화번호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단말기 내 주소록 저장 기능이 없는 모델의 경우에는 소셜 커뮤니티 기능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3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 (http://www.dqi.kr)에 게시합니다. ①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② 영업소 소재지 주소 및 전자우편주소 ③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④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⑤ 이용약관 ⑥ 개인정보처리방침 ⑦ 운영정책 2. 출력에 제한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서비스 내에서 연결하여 볼 수 있도록 하며, 상호, 영업소 주소,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연결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의 내용, 정보, 이용조건, 최소시스템 사양(OS) 및 이용등급 등은 각 오픈마켓의 판매화면 등에 표시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내에 명시하고, 이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및 실행하여 동의 란에 체크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해당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의 변경이나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관계 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변경된 약관은 변경된 약관 적용일 7일 전에(다만, 이용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전) 회사의 웹사이트나 공식 카페,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적용일 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5.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 로그아웃 및 삭제와 함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변경된 약관을 고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적용일 전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히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용자는 정기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여 이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및 이용자가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운영정책 등 약관 외 준칙 1.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게임서비스 이용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게임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용자가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이용자의 권리 또는 위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는 제3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단,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①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② 이용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③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이용자가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4.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또는 회사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이용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봅니다. 2. 이용자는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어플리케이션 로그아웃 및 삭제와 함께 이용자는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이 약관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플랫폼사업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플랫폼사업자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간주됩니다. 4. 연령이 제한되는 서비스는 제공 가능 연령이 되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전항의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이용자 본인의 연령 확인 후 게임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6.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회사에서 아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이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②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영구제한)을 받은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⑤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개시 ⑥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⑦ 회사의 서비스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⑧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⑨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⑩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⑪ 게임 데이터(계정, 캐릭터, 게임아이템 등)를 유상으로 처분(양도, 매매 등)하거나 권리의 객체(담보제공, 대여 등)로 하는 행위 ⑫ 10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⑬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⑭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2.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① 이용자의 계정, 캐릭터, 커뮤니티 등에 대한 제한 ② 대화내용과 방법 등에 대한 제한 ③ 게시판 등의 이용에 대한 제한 ④ 게임플레이 방법 등에 대한 제한 ⑤ 기타 이용자의 게임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게임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4. 이용자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는 지역에서 이용자에게 적용되는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해당 법률에서 이용자가 본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경우, 이용자는 이러한 법적 제한을 준수해야 하거나 해당될 경우 회사 서비스 접속 또는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5.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6. 휴대전화기기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만약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7. 회사는 운영정책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운영정책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 내용 및 변경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게임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종료 등 서비스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추가, 종료 등을 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별도로 공지합니다. 4. 게임서비스 제공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5. 제4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게임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게임 내용이나 게임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이용자들의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게임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관련 법령, 정부 정책, 사업자단체 자율준수규약 등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게임서비스 제공을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④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게임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⑤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게임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6.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의 변경 및/또는 중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9. 회사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가 중단, 종료되는 경우, 그 중단일로부터 역산하여 최소 30일 전에 회원에게 중단을 고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통지하기 어려운 사유로 서비스의 중단, 종료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0. 회원은 게임서비스 중단을 이유로 회사에게 어떠한 보상을 요구할 수 없으며, 회원은 서비스 중단 공지 이후 In-App 결제에 대하여 서비스 중단을 이유로 한 환급 등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1. 회사가 제5항에 따라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회원은 무료 서비스 및 사용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서비스(유료 서비스, 계속적 유료 이용 계약, 기간제 유료 아이템 등)에 대하여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간의 제한이 없는 유료 아이템/콘텐츠(영구 아이템 또는 영구콘텐츠), 소모성 아이템/콘텐츠는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아이템의 이용기간으로 봅니다. 회원은 이에 대하여 보상 또는 환급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가입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의 별명, 사진, 점수, 온라인/오프라인 상태 및 그 밖의 관련 세부 정보가 다른 사용자들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이용자 계정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관계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수집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안정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단말기 정보, 기기식별번호, 맥 어드레스, OS 정보 및 버전, 이용하고 있는 가입 통신사 정보,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게임서비스 이용에 관한 모든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것이며,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절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채팅정보를 열람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그 사유 및 범위를 이용자에게 고지하기로 합니다. 다만, 계정도용, 현금거래, 언어폭력, 게임 내 사기 등 기망행위, 버그 악용, 기타 현행 법령 위반행위 및 이 약관 제9조에서 정하는 중대한 약관 위반 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및 이의 구제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채팅 정보를 열람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채팅 정보가 열람 사유와 열람 정보 중 본인과 관련된 부분을 고지하기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 대한 고객지원을 위해 고객 문의/상담 내역(이메일, 채팅 등)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되는 내용은 고객지원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원칙적으로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폐기됩니다. 단, 법령에 의하여 보관이 필요한 정보의 경우 법령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보관됩니다. 제12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 거래 1. 회사는 플랫폼사업자 및 또는 앱스토어사업자를 통해 제공받은 이용자 정보 외에 이용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수집 또는 제공받은 이용자 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제2항의 광고에 접속∙참여∙거래 등을 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단말기 알림(Push 알림)을 활용하여 이용자에게 제2항의 광고를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애플리케이션내의 수신거부 기능을 이용하여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상기 정보제공과 광고와 관련해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플랫폼사업자, 앱스토어 사업자의 약관 및 회사의 약관에 준거하며 관련 법령 및 시행령에 따라 제공합니다. 제13조 In-App 결제 1. 회사의 애플리케이션은 유료 콘텐츠 구매를 위한 In-App결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단말기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앱스토어사업자 및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In-App결제를 방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In-App결제 방지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거나 이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노출되어 발생하는 제3자의 In-App결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단말기에서 진행하는 게임을 소셜 네트워크 계정에 연결하지 않는 경우, 해당 단말기가 분실되거나 손상되더라도 본사는 이용자의 가상 화폐 또는 게임 진행 상황과 연관된 기타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로 복원할 수 없습니다. 5. 회사의 정책 및 결제 업체(이동통신사, 오픈마켓 스토어,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의 정책, 정보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 수단별로 결제 한도가 부여 또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6. 결제 가격 중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구매 스토어 수수료 등으로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 금액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청약철회 및 환불 등 1. 이용자가 현금으로 가상 상품 및 가상 화폐를 구매한 이후 7일 이내에, 구매한 가상 상품 및 가상 화폐가 전부 미 사용되었을 경우, 구매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매 이후 7일 이내라도, 구매한 가상 상품 및 가상 화폐의 적어도 일부가 사용되었다면, 구매 철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2. 구매한 가상 상품 및 가상 화폐와 함께 추가적인 가상 상품이 함께 제공되었고, 이러한 추가적인 가상 상품의 전부 또는 일부가 사용되었다면, 귀하는 구매 철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가상 상품 및 가상 화폐를 현금 지불 없이 경품 또는 선물로 받았을 경우, 해당 가상 상품 및 가상 화폐는 구매철회되거나 현금으로 교환될 수 없습니다. 4. 환불은 회사 또는 각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의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5. 이용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청약철회 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구매 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구매 내역을 확인한 후 추가적인 증빙(예: 플랫폼사업자에 등록된 개인정보, 오픈마켓사업자의 구매 또는 결제 내역, 고객의 의도와 상이하게 타인을 통해 구매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청약철회 또는 환불의 원인이 회사의 서비스 폐지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구매 대급금의 환불에 따른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7. 다음과 같은 경우 유료콘텐츠의 청약철회가 제한되며 회사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유료콘텐츠에 대해서 In-App결제 전에 청약철회가 제한됨을 표시합니다. ①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유료콘텐츠의 경우 ②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유료콘텐츠에서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③ 묶음형으로 판매된 유료콘텐츠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④ 개봉 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캡슐형/확률형 유료콘텐츠의 경우 8. 이용자가 실제 정상적인 구매 내역이 기록되는 이용 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게임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가 내부 이벤트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한 콘텐츠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또는 결제 정보의 도용과 결제 사기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열람은 관련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자료제공절차에 의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10.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예: 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가 제16조 제1항 본문에 따른 청약철회를 한 경우 지체없이 해당 유료콘텐츠를 회수 또는 삭제하고, 유료콘텐츠를 회수 또는 삭제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하거나 결제 취소를 통해 환불 합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청약철회 시 콘텐츠의 반환에 따른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청약철회 시 콘텐츠의 반환에 따른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콘텐츠를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한 때에는 회사에서 제시하는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만약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할 수 없을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사유를 안내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대금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관련법령에서 정한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고 한다)를 지급합니다.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청약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의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보너스 획득량)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청약철회의 경우, 회사는 그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 대금결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에 의합니다. 단 마켓 사업자로 인해 이를 시행하기 어려울 경우, 마켓사업자의 정책에 따릅니다. 7. 이용자가 제16조 제1항 본문에 따른 청약철회를 한 경우 유료 콘텐츠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고,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16조 과오금의 환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자가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며,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 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증명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 절차는 회사 또는 각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의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5.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이용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8조에서 규정하는 금지 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가상화폐, 게임상 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취득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다른 이용자를 희롱,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⑤ 이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 또는 운영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2. 이용자는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 내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으며, 기 지급한 콘텐츠 구매 대금 및 데이터 통화료, 월정액 서비스 이용료 등을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4. 이용자가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제3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용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18조 이용제한의 절차 1. 회사는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 사정을 고려하여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운영정책 등으로 정합니다. 2.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용인하지 않는 방법을 통해 재화 및 아이템 등의 게임 정보를 획득한 경우 회사는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제한, 재화 및 아이템 회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 1.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정식으로 상용화하기 전, 게임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목적의 베타 서비스를 일정 기간 동안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 테스트 대상과 기간 및 이에 관련된 내용은 해당 게임의 공지사항을 통해 별도로 공지합니다. 2. 베타 서비스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안정성 등의 개발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할 경우 게임 데이터의 변경, 추가, 삭제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이는 복구가 불가능하고 이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베타 서비스 시, 오류 사항의 발견과 서비스의 안정화를 위해, 게임이용자들이 사용하는 단말기의 시스템 사양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정보의 수집을 의미하지 않으며, 단말기의 사양 정보만을 확인하여 안정성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함입니다. 4. 베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임이용자는 게임의 고유 정보를 회사의 허가 없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이에 대해 회사가 민사상 손해배상이나 기타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에 따라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20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보여지거나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 또는 다른 이용자가 게임 클라이언트 또는 게임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한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②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임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0조에서 규정하는 금지 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하는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를 가집니다. 6. 캐릭터 및 아이템, 게임머니 등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며, 서비스 내의 이용권은 해당 디지털 콘텐츠를 유료로 구매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7.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은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되는 무형의 도구로서 화폐가 아니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이용자는 이를 일정기간 동안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할 권한을 가지며, 양도 또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무료로 제공되는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일부 또는 전부 조정할 수 있습니다. 9. 본 조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게시물 1. 이용자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이용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게시물이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제22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중대한 결함에 의하여 디지털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이용자에게 해당 콘텐츠의 복원 또는 가상화폐 재충전으로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이용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의 피해보상의 기준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4. 이용자가 제19조에 따라 이용제한 또는 이용 해지된 경우, 이용자가 보유한 모든 디지털 콘텐츠의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디지털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반환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6.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않음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의 게시물 및 발송 내역을 등록 전에 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5. 회사는 사전에 공지되거나 긴급하게 실시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점수, 순위 등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 게임상 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상 머니 등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 등(이용자 계정 포함)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 상실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단말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원의 단말기의 관리 부실, 제 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3.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게임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게임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게임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회사는”임시이용자”가 정식으로 “이용자”로 가입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임시이용자”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시 서비스 이용기록 및 거래기록이 삭제되거나 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3자가 “임시이용자”의 단말기 정보를 부정하게 조작,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결과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모바일 기기를 변경한 경우 ② 모바일 기기를 개조하거나 초기화한 경우 ③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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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1. 디큐아이 코리아(이하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개인 정보의 수집, 사용 및 취급에 관한 개인 정보 보호 및이 정책에 관한 법률을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필요에 의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한 후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등 활용에 대한 동의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를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3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의사소통,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최초 서비스 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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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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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기본 운영정책 1. 본 서비스 운영정책은 ㈜디큐아이코리아(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서비스에 적용되며, 고객과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본 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정책의 해석에 관하여는 '서비스의 이용약관', '운영정책'을 따르고, 그 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과 이용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이용약관'의 내용을 우선 적용합니다. 3. 회사는 보다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수시로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을 각 제품 별 홈페이지, 혹은 게임 내 알림판에 공지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할 경우 본 운영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2조 고객의 권리와 의무 1. 고객의 권리 1) 고객의 게임 정보(캐릭터 정보, 아이템, 게임 머니 등)는 회사가 모든 권한을 소유하며, 고객에게는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2) 고객은 게임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게임 내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여 해결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접수: help_freerunner@dqi.kr 상시 접수 (고객센터를 통해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48시간 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나 업무 부하 등으로 인해 답변 또는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운영정책에 위반하는 행위를 한 다른 고객으로부터 피해를 입었을 경우, 회사에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제공하는 기준에 의거하여 적합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4) 회사로부터 부당한 대우 및 피해를 받았거나, 운영정책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문의를 통해 회사에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고객의 문의, 건의, 이의제기 등에 대하여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이오나, 접수된 문의의 양과 내용에 따라 답변이 다소 지연될 수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2.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회사의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을 지켜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서비스 이용 시 욕설, 비속어, 은어 등의 올바르지 않은 표현을 사용해서는 안되며, 성적 표현, 묘사 등으로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3) 고객은 게임 이용 중 국내법 또는 일반적인 국제법상에서 문제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4) 고객은 서비스 이용 중에 발견된 버그, 시스템 오류, 기타 문제점을 의도적으로 악용하거나 이를 위하여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지 않아야 합니다. 5) 고객은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비공식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6) 게임 서비스와 서비스가 포함하는 모든 정보는 회사에 소유권이 있으며, 고객은 서비스 기간 내에 이를 이용할 권한을 가집니다. 그러므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업적 이익을 얻기 위한 어떠한 시도나 행위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 3조 운영진의 의무와 권리 1. 운영진의 의무 1) 운영진은 본 정책을 바탕으로 쾌적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며 게임을 이용하며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만에 대해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2) 운영진은 게임 내의 고객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제한하고 있는 사안의 경우 문제의 심각성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객관적인 판단 하에 부분적으로 개입하거나 중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경중에 따라 사전 경고 없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운영진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임의로 수정하거나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사법기관의 정식 협조요청이 있을 시에는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진은 고객의 문의, 건의, 이의제기 등에 대하여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이 오나, 고객 문의 및 요청 사항 중,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능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드리거나 혹은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운영진의 권리 1) 운영진은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을 위반한 회원 또는 복수의 회원에 대해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정해진 각종 제한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진은 게임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운영진은 회원이 게임의 커뮤니티나 홈페이지 등에 작성한 게시물을 약관, 본 운영정책, 커뮤니티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이름에 대한 정책 1. 이름이란 게임상에서 사용되는 계정명, 닉네임, 캐릭터명, 길드명 등 고객이 선정하고 입력하는 모든 명칭을 의미합니다. 2.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명칭은 자유롭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아래와 일치하거나 유사한 이름을 생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아래 각 호에 해당되는 이름은 사전 경고 없이 변경/삭제될 수 있습니다. ①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 소유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이름, 상표, 명칭, 로고 등을 직/간접적으로 사용한 이름 ② GM(운영자) 및 회사직원을 사칭하거나 혼란을 줄 수 있는 이름 ③ 게임명, 게임 내 NPC 및 아이템명 등 다른 고객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이름 ④ 타인이 불쾌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비속어, 인체 또는 그 기능에 대한 부적절한 내용의 이름 ⑤ 반사회적이거나 관계 법령에 저촉되는 이름 ⑥ 회사로부터 승인 받지 않은 특정 대상을 광고/홍보하는 사업체 및 단체(비영리) 등을 포함하는 이름 ⑦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본인 혹은 타인에게 선정적인 표현이라 판단될 수 있는 이름 ⑧ 아이템/계정을 현금/현물 거래할 의도가 있거나 조장하는 이름 ⑨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인물,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⑩ 금지하고 있는 이름을 일부 수정하는 행위, 또는 위 내용에 해당하는 이름의 철자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조합한 이름 4. 그 외 회사의 판단에 본 운영정책과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명칭 5. 본 이름정책에 위배되는 고객의 이름을 보시는 경우 바로 제보해 주시기 바라며, 문제의 심각성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 하에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복구 정책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게임의 기술적 오류로 인해 게임머니, 아이템 등 게임 정보가 소실 또는 변경되는 경우 기록(log)으로 확인된 사항을 바탕으로 조사가 이루어지며, 발생한 문제에 대해 고객이 불편 없이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조치를 합니다. 2. 복구에 대한 조치는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접수를 해야 조사가 가능합니다. 단,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인 기록확인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3. 고객의 부주의, 고의, 과실 또는 게임 서비스 약관 및 운영정책, 회사가 공지 등을 통해 고지하는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아이템/게임머니 등의 소실, 변경에 대해서는 회사가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4.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의 판단으로 고객의 게임 정보(아이템 등)는 수정/변경/삭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5. 고객의 휴대기기에 설치된 프로그램 및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인한 접속 끊김 등으로 발생한 피해는 명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복구에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6. 게임 정보(아이템 등)의 수정/변경/삭제 등의 사항이 발생할 경우 사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7. 아래는 복구 접수 시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① 복구 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고객께서 직접 신청하셔야 하며,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7일이 경과되는 경우, 기록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② 계정정보를 제3자에게 공유, 양도, 매매하여 발생한 피해 같은 경우에 대해서는 복구 조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③ 게임 정보가 기기에 저장되는 게임의 경우, 구매 아이템 등을 포함한 일부 게임 정보는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복구 신청 시, 문제 발생 시각과 경위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기재하여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⑤ 복구 신청은 접수된 순서에 따라 처리되며, 오류 및 게임 기록 확인, 진위여부를 판단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⑥ 허위로 접수를 할 경우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및 본 정책 제 12조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복구 신청 절차는 게임 내 1:1문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청약 철회 및 환불 1. 청약 철회가 가능한 서비스를 구입했을 때 구입 일시 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제 6조 2항에 고지하는 바와 같이 일부 항목은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2.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 ① 묶음 형태로 판매되는 아이템 또는 소모성 아이템의 일부를 사용했을 경우 ② 구매 즉시 사용되거나 구매와 동시에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아이템 ③ 아이템 구매 시 추가적으로 지급되는 혜택을 일부 소모한 경우 ④ 개봉 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아이템의 효력이 적용되는 아이템 ⑤ 게임 이용 과정에서 유료 서비스의 결제 없이 획득한 아이템의 경우 ⑥ 회사 또는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 받은 아이템의 경우 3. 환불은 회사 또는 각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의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4. 청약 철회 및 환불을 요구할 경우 회사의 구매내역 확인과 플랫폼 사업자 또는 각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다음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는 정확한 철회 및 환불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결제와 관련된 추가 정보 및 기타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허위로 접수를 할 경우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및 본 정책 제 12조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사측의 과실로 인한 사유일 경우 각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수수료 없이 환불이 진행됩니다. 7. 사측 과실이 아닌 사용자의 단순 변심 등에 의한 사유일 경우 각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수수료를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단, 환불 금액이 각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수수료보다 적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7조 캐시의 사용 1. 캐시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때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캐시는 회원이 금원 결제를 통해 얻는 유료 캐시와 회원의 결제 없이 회사가 정책(예, 이벤트 등)을 통해 선의로 제공하는 무료 캐시로 구분됩니다. 3. 무료 캐시의 제공은 유료 캐시가 선 사용되고, 무료 캐시가 후 사용 되는 방식을 전제로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의 결제 시 유료 캐시가 무료 캐시에 비해 선 사용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4. 캐시의 환불은 미 사용된 유료 캐시에 대해서만 환불이 가능하며, 무료 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8조 계정관리 정책 1. 이용 계정 및 결제 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제 3자에게 계정 및 결제 정보를 양도하거나 공유해서는 안되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제 3자의 계정을 도용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제 9조 비공식 프로그램,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악용에 대한 정책 1.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모두 비공식 또는 불법 프로그램으로 인정되며, 이를 이용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게임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게임 이용 중 시스템 오류 및 버그 등을 발견했을 경우, 이를 악용하거나 다른 고객에게 전파해서는 안되며, 발견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이메일 기입) 3. 고객은 게임 내 시스템 오류 및 버그를 의도적으로 악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는 다른 고객이 정당하게 누려야 하는 게임의 재미를 훼손하는 행위이므로 사전 경고 없이 게임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각종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 클라이언트를 위 변조한 버전을 이용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모바일 전용 게임을 PC에서 이중으로 플레이 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등이 확인되면 사전 경고 없이 즉시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개인에게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피해 범위가 심각하고, 영업에 막대한 손실을 끼치는 경우, 회사는 법률에 따라 형사고발 및 민사상의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없이 이용이 제한됩니다. ①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회사에 알리지 않은 채 다른 고객에게 이를 전파하는 행위 ② 버그를 악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는 행위 ③ 게임 시스템 상의 오류를 이용해 부당한 이득을 얻는 행위 ④ 비공식 프로그램의 사용, 모바일 전용 게임을 PC에서 이중으로 이용하는 행위, 클라이언트를 위 변조 한 버전을 이용하거나 유포하는 행위(소위 크랙이라고 통용되는 게임 버전) ⑤ 시스템 오류 및 버그가 아니더라도 시스템 상의 취약점을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6. 비공식 프로그램,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악용 등으로 획득한 게임 내 재화 등은 모두 회수 조치됩니다. 제 10조 현금 거래 정책 1. 현금 거래는 게임의 밸런스를 해치고 공정하게 게임을 이용하는 다른 고객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는 행동입니다. 따라서 계정 및 아이템, 포인트 등 게임 정보 및 재화에 대한 현금 거래 일체를 금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엄격한 규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운영 정책에 의거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현금 거래를 목적으로 게시판, 쪽지 등으로 광고를 하는 경우 ② 현금, 현물 거래를 유도, 상징하거나 의도하는 계정, 닉네임을 생성하는 경우 ③ 게임 내에서 숫자, 전화번호 개인 신상 정보를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 ④ 운영진의 객관적인 판단 하에 현금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전체 제 11조 서비스 이용 제한 대상 1. 수정, 삭제 및 경고 조치되는 항목 ① 욕설, 타인비방, 인격모독, 성적비하 발언, 반사회적, 비윤리적인 내용의 게시글/채팅/사진 등록 ② 상식적인 정서에 부적합한 계정명, 닉네임명, 캐릭터명, 길드명 ③ 허위사실 유포 및 개인정보 유출 ④ 현금거래 시도 ⑤ 시스템 오류 및 버그를 인지하지 못한 채 단순히 사용한 경우 ⑥ 회사, 운영진을 협박하거나 욕설을 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항목 ①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악용, 유포하는 행위 ② 시스템 상의 취약점을 악용하거나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③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일체의 행위 ④ 현금, 현물 및 계정 거래 ⑤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행위 (결제도용, 계정, 이메일, 전화번호 등) ⑥ 회사의 영업에 피해를 주고 금전적인 손실을 유발한 경우 ⑦ 회사,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제 12조 서비스 이용 제한 기준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항목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제한 조치를 받으신 경우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① 게임 내 고객센터 > 1:1 문의 help_freerunner@dqi.kr 을 통해서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이의신청은 이용제한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만 할 수 있습니다. ③ 이의신청은 접수일로부터 최대 15일 내에 처리됩니다. 3. 게임 이용제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류

항목

1차

2차

3차

4차

5차

비매너행위

다른 회원의 원활한 게임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괴롭히는 모든 행위

경고

1일 이용 정지

7일 이용 정지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다른 회원을 비방하거나 욕설,신체적 비하 등 불쾌감을 주는 행위

경고

1일 이용 정지

7일 이용 정지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게임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경고

1일 이용 정지

7일 이용 정지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대한민국 실정법 및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모든 행위

경고

1일 이용 정지

7일 이용 정지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게임 내 채팅, 커뮤니티 등에 도배를 하는 행위

경고

1일 이용 정지

7일 이용 정지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운영자 및 제 3자 사칭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취하려는 행위 또는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간 수사 의뢰)

(재화 회수 또는 데이터 초기화)

명칭

불건전한 캐릭터 및 명칭 관리 기준에 어긋나는 명칭을 사용하는 경우

 발견 즉시, 임의의 명칭으로 변경

현금거래

게임 내 컨텐츠(아이템/ 게임머니 등)를 현금/ 현물 등으로
거래하려고 시도 또는 거래를 알선하려고 시도하는 행위

7일 이용 정지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

-

게임 내 컨텐츠(아이템/게임머니 등)를 현금/현물 등으로 거래하거나 거래를 알선한 행위

영구 이용 정지

-

-

-

-

광고

상업적 광고 또는 그러한 의도를 담고 게임 및 커뮤니티 등에서 광고하는 행위

7일 이용 정지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

-

사생활 침해

의도적으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포, 노출하여 피해를 주거나 줄 수 있는 행위

7일 이용 정지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

-

계정 도용

다른 회원의 계정에 접속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영구 이용 정지

-

-

-

-

제 3자의 신용카드, 휴대폰 등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아이템 구매 등 게임 서비스를 이용을 위한 요금을 결제한 경우

 영구 이용 정지

-

-

-

-

시스템 오류 악용

서비스상의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반복적으로 또는 경고조치 후에도
이를 악용하여 시스템이나 서비스 또는 게임 환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

7일 이용 정지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

-

(재화 회수 또는 데이터 초기화)

(재화 회수 또는 데이터 초기화)

어뷰징

게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뷰징 방법을 이용하거나 게임 및 커뮤니티 등에서 광고하는 행위

7일 이용 정지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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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 프로그램

불법프로그램을 제작/유포하는 행위

영구 이용 정지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간 수사 의뢰)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프로그램을 조작하거나,
조작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영구 이용 정지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간 수사 의뢰)

게임 운영 방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공지되지 않은 비밀 정보를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타인에게 혼란 및 피해를 야기시키는 행위

7일 이용 정지

30일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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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 결제

결제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행위

영구 이용 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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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용 제한 행위에 대한 책임 ① 이용 제한 행위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제재 회원은 이에 대한 어떠한 보상 또는 복구 등 관련 사항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 제한 행위로 획득한 비정상적인 모든 게임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5. 기타사항 ① 이용 제한 행위의 심각성에 따라 상위 차수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 시 부당한 이익을 목적으로 다른 회원을 악의적으로 속이는 모든 행위는 사기에 해당하며, 사기 행위는 본 정책에 따른 제재 조치 및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③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청구 등 별도의 법률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위의 제재 내용에 명시되지 않은 이용 제한 행위 제재는 회사의 이용약관 및 정책 또는 그에 준하는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결정, 시행하게 됩니다. 제 13조 신고 절차 및 방법 1.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에 대한 신고시, 그 진행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위반행위 신고 접수 → 신고사항 조사 → 사전고지 → 제재 2. 신고에 따른 조사는 통상 15일이 소요되며, “회사”는 “회원”의 신고를 접수한 후 48시간 내에 진행상황에 대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사실관계가 복잡한 경우 등 상황에 따라서 답변에 추가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에 대한 신고 접수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게임 내 설정 > 고객센터의 1:1문의 제 14조 커뮤니티 운영 정책 1. 서비스내 커뮤니티(채팅, 게시판 등)및 커뮤니티 사이트(SNS, 공식 카페 등)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각종 정보의 교환, 일상적인 대화, 회사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 공유 등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습니다. 2. 회사는 본 원칙을 바탕으로 건전한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안정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커뮤니티 내의 이용자 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문제의 심각성이나 다수 커뮤니티 이용자들에게 주는 악영향의 정도를 판단하여 부분적으로 개입하거나 중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 경고 없이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건전한 커뮤니티의 정착을 위하여 ‘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사전 경고 없이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물을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하거나 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6. 본 원칙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네이버 카페 운영정책을 포함한 개별 커뮤니티 정책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정책을 따릅니다. 7. 커뮤니티 이용 제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반사항 공통 1차 2차 3차 4차 게시판 도배 게시물 / 댓글 삭제 1일 정지 7일 정지 30일 정지 영구정지 커뮤니티 운영 방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반 사회적 분쟁 내용이 포함된 경우 버그 / 시스템 악용 및 유포 게시물 / 댓글 삭제 1일 / 7일 정지 영구정지 선정적인 이미지, 동영상, 사이트 유포 운영자, 회사 관계자 사칭 영리 / 상업 목적의 광고 게임 관련 컨텐츠를 이용하여 특정 행위를 조장 및 선동 저작권 / 지적재산권 침해 타인에게 피해를 줄 목적으로 해킹, 사기 관련 게시물, 댓글을 등록할 경우 현금/현물 거래 및 의미 내포 허위사실/유언비어 유포 불법 프로그램 배포 / 광고 게시물 / 댓글 삭제 영구정지 개인정보 유출 범죄행위 모의 / 실행 제 15조 기타 1. 사회적 통념을 기준으로 한 객관적 판단을 통해 사안의 정도를 파악한 후 경고 이상의 서비스 제한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제 11조 1항과 2항에 해당하지 않는 항목이더라도 게임 환경 및 게임성에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게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본 운영정책의 내용을 추가, 수정,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수정, 변경된 내용을 게임 내 관련 커뮤니티나 홈페이지 등 기타 연락이 가능한 하나 이상의 통지 방법을 통해 적용 7일 전에 개정 내용과 사유를 명시하여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의 경우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4. 회사가 변경된 운영 정책을 고지 하였으나 고객이 이를 인지하지 않거나 부주의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도움을 드리거나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부칙 (2018.04.18) 본 운영정책은 2018년 04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